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와 세종코리아 스피치 아카데미가 17일 지역복지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와 세종코리아 스피치 아카데미가 17일 지역복지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와 세종코리아 스피치 아카데미는 17일 세종시민의 건강한 삶과 지역사회 복지발전에 기여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세종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 ▲봉사단 구성 및 봉사단 활동처 제공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공헌 참여 및 지원 등에 상호협력키로 했다.

특히 스피치 아카데미는 세종 시민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봉사활동 ▲멘토링 프로그램 지원 등 스피치 아카데미의 특성을 살려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지원하는 사회공헌을 펼칠 예정이다.

한성수 세종코리아 스피치 아카데미 원장은 "협의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세종 시민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참여가 있을 것"이라며며 "세종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아카데미가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김부유 세종시협의회장은 "지역사회 복지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시는 세종코리아 스피치 아카데미에 감사드린다. 세종 시민이 다양한 교육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협의회 또한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또한 아카데미와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코리아 스피치 아카데미는 업무협약과 더불어 협의회 40번째 단체회원으로 가입함으로써 지역사회 복지발전을 위한 활동에 뜻을 함께 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