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이 SNS를 활용한 '나비새김 덕분에 챌린지'캠페인을 진행한다.
강원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이 SNS를 활용한 '나비새김 덕분에 챌린지'캠페인을 진행한다.

강원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6월 노인학대 집중신고 기간을 맞아 SNS를 활용한 '나비새김·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하는 한편, 코로나19로 의료현장에서 헌신하는 의료진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번 행사는 노인학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촉구하고, 노인학대 예방을 위해 유관 기관들이 노력하고 있음을 지역 주민들에게 홍보하여 노인학대 신고 활성화와 신고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나비새김 챌린지는 노인학대 예방 캠페인 '나비새김'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통해 사랑을 전하면 학대피해노인에게 희망을 이어줄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참여방법은 나비새김 슬로건인 '사랑을 전하면 희망이 됩니다'는 문구와 함께, 일부는 양손을 교차하여 나비 모양을 생성하고, 일부는 덕분에 챌린지 손 모양 제스처(존경을 뜻하는 수어동작)를 생성해 사진을 촬영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이 캠페인은 소규모 사업장, 개인도 노인학대 예방 및 인권 보호 등 관련 사진으로 자유롭게 촬영이 가능하며, 강원동부지역 시군청과 주민센터, 경찰서, 사회복지시설 등에서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참여한 사진은 강원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홈페이지(http://www.gd1389.or.kr/) 또는 인스타그램(gd1389)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나비새김 슬로건과 함께 사진을 촬영해 오는 22일까지 강원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메일(gd1389@daum.net)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