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분야 선도적 나눔 활동 통해 복지 소외계층 대상 지원

설정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무총장(가운데 왼쪽)과 이형근 한전 남인천지사장(가운데 오른쪽) 및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후원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설정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무총장(가운데 왼쪽)과 이형근 한전 남인천지사장(가운데 오른쪽) 및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후원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한국전력공사 남인천지사와 국제원산지정보원이 8일 한국사회복지회관을 방문해 '코로나19' 등으로 상대적 위기에 빠진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돕기 위하여 임‧직원이 기부한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공직자 등 공공분야의 선도적인 나눔 활동인 「사랑나눔실천 1인 1계좌 갖기」 사업은 2004년 공공부문의 선도적 나눔 활동을 위하여 국무총리 지시로 시작됐으며, 정부 부처 및 공공기관 임직원들의 나눔 활동을 통하여 공공복지영역의 혜택을 받지 못하거나 부족한 복지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나눔펀드 형식으로 후원자가 자신이 원하는 대상(아동·청소년, 장애인, 어르신 등)과 금액(1구좌 5천원)을 직접 결정하여 후원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으며, 후원금 집행은 펀드 목적에 따라 대상자를 발굴해 직접 지원하고 있다.

이날 이형근 한전 남인천지사장은 "좋은 일은 널리 알려야 하는 만큼 우리지사 뿐 아니라 다른 지사들도 함께 동참 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으며, 국제원산지정보원 관계자는 "작은 정성이지만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복지 소외계층이 재난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랑나눔실천 1인 1계좌 갖기'는 공직자는 물론 국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나눔운동으로 홈페이지(www.bokji.net/thenanum)를 방문하여 후원자 정보를 입력하면 후원에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