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신규 선임된 임원 및 단체회원 주요 관계자들이 간담회와 위촉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신규 선임된 임원 및 단체회원 주요 관계자들이 간담회와 위촉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이하 세종시협의회)는 지난 15일 세종중앙신협 3층 회의실에서 '신규회원·임원 간담회 및 위촉식'을 진행했다.

지난 7일 정기이사회에서 승인된 신규 단체회원 12곳과 신규 임원 9명, 기존 임원 7명이 참석했다.

위촉된 신규 단체회원·임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단체회원 12곳

금이성마을, 노아의집, 대평공립지역아동센터, 방주의집, 세종씨이엠, 요나의집, 이화보호작업장, 주식회사 휴먼에듀피아,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세종지역본부, 킴스피치언어심리연구소 세종센터, 협동조합 드림인, (주)파라마운트 매니지먼트

▲신규 임원 9명

부회장 - 김향란(세종시향토문화유산66호), 박경순(세종시자율방재단 도담동 단장)

이사 - 노국현(전 세종시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 대표),박정현(세종JCI 사무차장),오창석(OCS-TV영상미디어 대표),조금온(꼼빠니아 대표),박경숙(세종시 고운동 명예 사회복지 공무원),박인순(조치원읍 발전위원),송금태(세종재가장기요양기관 대표)

이번 간담회에서 인준서 및 선임증 부여, 신규 단체회원·임원 소개, 협의회 소개, 지역사회 복지에 관련한 문제를 논의하고,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복지현안에 대한 의견을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김부유 세종시협의회장은 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뜻을 모아 준 것에 대한 감사를 전하며 "각 기관과 면밀히 협의하여 지역사회 복지발전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협의회는 추후 사회공헌센터 활성화와 세종시 사회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직능단체 조직화사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세종시협의회는 지역 내 기업·단체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센터 및 사회복지종사자를 위한 교육과 조사연구사업, 물품 및 식품을 기부 받아 필요한 가정에 제공하는 기부식품 등 제공사업(푸드마켓·뱅크)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봉사단, 위기가정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좋은이웃들 사업,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자원봉사자가 봉사를 하고 돌봄포인트를 쌓거나 기부하는 기부은행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