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함께하는 사랑밭, 취약계층 아동 등에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 키트' 1만개 지원
  • 승인 2020.0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폴라
핀터레스트
URL복사

함께하는 사랑밭은 취약계층 아동과 어르신을 위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 키트를 긴급지원했다.
함께하는 사랑밭은 취약계층 아동과 어르신을 위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 키트를 긴급지원했다.

NGO단체 '함께하는 사랑밭'은 명절 연휴 기간 동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함에 따라, 취약계층 아동과 어르신을 위한 예방 KIT를 긴급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29일 밝혔다.

2015년 메르스 사태 이후, 세계보건기구 WHO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세계적 위험 수위 '보통'에서 '높음'으로 올린 상황에서, 실생활에서 손 씻기, 손 소독 등 예방수칙을 잘 지키는 것이 예방의 첫걸음이라는 생각에서다.

함께하는 사랑밭은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의 보육시설, 쪽방촌, 다문화센터, 탈북청소년기관 등 사회적으로 지원이 가장 취약한 대상에게 예방 키트를 우선 지원하고, 점차 지역과 대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예방 KIT는 미세먼지 마스크와 손세정제, 손소독제로 구성되었으며 우선 1만개를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질병관리본부에서 제작된 우한 폐렴 감염증 예방수칙 매뉴얼도 함께 준비해, 예방능력이 떨어지는 취약계층 어르신과 아동을 대상으로 교육을 병행한다는 방침이다.

함께하는 사랑밭 관계자는 "이번 우한 폐렴 예방 KIT를 취약계층에 함께 추가로 배포하는 것에 동참할 후원 기업을 찾고 있다. 많은 기업의 동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