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인구보건복지협회, 2020 양육미혼모‧부 자조모임 참여자 모집
  • 승인 2020.0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폴라
핀터레스트
URL복사

2020 양육미혼모부 자조모임 모집 안내 포스터
2020 양육미혼모부 자조모임 모집 안내 포스터

인구보건복지협회는 하나금융나눔재단 후원으로 '2020 미혼모를 위한 양지(양육지원) 프로젝트' 사업의 첫 단추인 '양육미혼모‧부 자조모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2015년부터 시작해 올해 6회째 맞이하는 '양육미혼모 자조모임' 지원사업은 미혼모 간 정기모임을 통해 자녀양육에 대한 정보교류, 스트레스 해소, 양육자신감 고취를 위해 기획됐다.

2018~2019년 자조모임 참가자 만족도조사 결과 "양육에 도움이 되었다", "엄마로서 더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 "자녀와의 관계가 이전보다 좋아졌다" 등 참가자 90% 이상이 자조모임 활동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특히 올해부터는 미혼부까지 자조모임 지원 대상을 넓혀 수도권에 거주하는(서울, 경기, 인천) 양육미혼모‧부(12세 미만 자녀)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1월 28일부터 2월 16일까지이다.

접수방법은 협회 홈페이지(www.ppfk.or.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 받은 뒤 관련 서류를 이메일(miz12@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자조모임 선정 결과는 2월 21일에 발표된다.

선정된 팀에게는 자조모임 운영비, 임파워리더교육, 부모교육, 자녀와 함께하는 체험학습 프로그램, 여행 등을 지원하며, 자녀와 미혼모·부의 건강증진을 위해 의료서비스(건강검진, 예방접종)가 추가 지원된다.

김창순 인구보건복지협회장은 "미혼모‧부 상호간의 정보교환으로 양육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부모교육과, 체험학습 등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자녀와 좀 더 친밀한 유대관계를 쌓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특히 올해는 미혼부에 대한 지원도 확대하게 되어 더욱 뜻깊기에 앞으로 양육지원사업에 대한 영역을 넓히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