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현종합사회복지관, '인사캠페인-우리 동네 온精나누기' 진행

논현종합사회복지관 직원과 대학생 실습생이 인천논현역 역사 내에서 '인사캠페인-우리 동네 온精나누기'를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모습.
논현종합사회복지관 직원과 대학생 실습생이 인천논현역 역사 내에서 '인사캠페인-우리 동네 온精나누기'를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모습.

논현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22일 출퇴근시간에 인천논현역 역사 내에서 '인사캠페인-우리 동네 온精나누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 복지관 전체 직원과 대학생 실습생이 참여해 역을 지나가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가족, 이웃, 친구, 동료에게 전하는 인사의 중요성과 인정이 있고, 약자도 살만한 동네가 되도록 널리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최장열 논현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사회복지관은 지역의 복지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복지를 이루고 더불어 살게 돕는 기관이며, 지역사회에 복지가 흐르게 하여 약자도 살 만하게 하고, 약자와 더불어 살게 하며 누구나 정붙이고 살 만하게 하는 기관이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정기적인 지역캠페인 활동으로 지역주민을 만나면서 지역사회의 이런저런 문제나 어려움에 대처하고 해결해 갈 수 있는 능력과 더불어 이웃이 있고, 인정이 살아나는 동네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논현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복지관 직원 일동은 앞으로도 매월 지역캠페인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지역주민 누구나 캠페인 참여가 가능하다"며 "정기적인 캠페인 활동으로 우리 동네의 인정이 살아나길 소망하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