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국민 삼촌' 배우 이서진, 시크하게 1억원 기부…2020년 첫 아너 소사이어티 탄생
  • 승인 2020.0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폴라
핀터레스트
URL복사

전국 2256호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
배우 이서진씨
배우 이서진씨

배우 이서진씨가 1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 사랑의열매)의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에 1억원을 기부하여 2020년 첫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이 됐다.

최근 전매특허 보조개 미소로 '국민 삼촌'의 매력을 뽐내고 있는 이서진씨는 지난 2008년부터 한국 해비타트의 홍보대사를 맡아 '이서진 빌드'를 통해 희망의 집짓기 봉사활동을 이어왔으며, 지난해에는 해당 단체의 고액 후원자 모임인 '더프리미어 골든해머' 회원으로 위촉됐다. 이 외에도 재능기부나 자선 플리마켓 등의 다양한 나눔 활동으로 남다른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서진씨는 "대중에게 늘 많은 사랑을 받아온 만큼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쳐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미약하게라도 사회에 환원할 방법을 고심하다가 아너 소사이어티에 가입을 결심했다"며 "우리 주변에 마음과 몸이 아픈 사람들이 고통에서 벗어나 희망을 찾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김용희 서울 사랑의열매 사무처장은 "2020년 첫 아너 소사이어티로 서울 사랑의열매와 함께해준 배우 이서진님께 감사드린다"며 "전달해주신 기부금은 치유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2020년 1월 1일 기준, 서울지역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수는 283명으로 누적기부액(현재모금실적) 약 254억 원이다. 직종별로는 기업인이 122명(43.1%)으로 가장 많고 다음으로는 전문직 39명(13.8%)이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방송인은 13명(4.6%)이며 전국 23명 (1.0%)이다. 서울지역의 방송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는 방송인 현영, 배우 문근영, 김보성과 정보석, 소녀시대 윤아, 배우 박해진, 안재욱, 가수 하춘화, 방송인 전현무, 배우 다니엘 헤니 외 익명의 회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