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정사복지재단, 일우회, 보탬애 자원봉사단과 함께 방문 봉사활동 펼쳐

강원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등 '사랑의 자장면 나눔행사'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봉사활동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원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등 '사랑의 자장면 나눔행사'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봉사활동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원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지난 17일 사회복지법인 월정사복지재단, 일우회, 보탬애 자원봉사단과 함께 강릉교도소를 방문하여 '사랑의 자장면 나눔행사'를 실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수용자와 임직원을 대상으로 500인분의 자장면을 제공하고, 건전한 사회인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강원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과 월정사복지재단은 제면기, 면 반죽기 등 자장면 조리 장비를 항상 준비해 주기적으로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날 안영임 강원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관장은 강릉교도소로부터 수용자 불교집회 및 자장면 봉사활동을 통해 수용자의 안정과 인권신장에 기여한 공으로 감사장을 수여받은 후 "어릴적 행복과 추억이 담긴 자장면 한 그릇에 수용자들의 원만한 사회복귀를 바라는 마음이 담겨져 있다"며 "모든 수용자들의 마음에 일우회와 보탬에 자원봉사자들의 정성이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노인학대로 의심되는 이웃을 발견하거나 학대를 당한 피해 당사자 등 누구나 1577-1389로 상담 받을 수 있으며, 노인학대가 접수되면 피해자 상담, 가족 상담 및 치료, 서비스 연계 등 노인학대에 대한 적절한 개입 및 서비스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