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오늘은 당신이 주인공입니다" 2019 충청북도사회복지자원봉사대회 개최
  • 승인 2019.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폴라
핀터레스트
URL복사

우수 봉사자 20명·인증관리요원 4명·관리센터 5곳 표창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2019년 충청북도사회복지자원봉사대회가 6일 오후 2시 충북미래여성플라자 문화이벤트홀에서 전광식 충북도 복지정책과장, 사회복지단체장, 자원봉사자, 인증관리요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린다.

충청북도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고, 충청북도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제14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사회복지 자원봉사활동 홍보와 참여 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자원봉사자와 관계자들에 대한 교류협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협의회 연합봉사단 소속 나우리봉사단의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자원봉사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함께 우수 인증요원·자원봉사관리센터 현판 증정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진행된다.

유공자 표창은 충청북도지사 표창 8명,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표창 9명(자원봉사자 5명, 인증요원 4명), 충청북도사회복지협의회장 표창 7명 등 총 24명이 표창을 받는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협의회 소속 나우리봉사단 회장인 심재훈 자원봉사자가 연합봉사단 20주년을 맞이하여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표창을 수여하여 그 의미를 더한다.

이어서 현재 활동 중인 도내 사회복지자원봉사관리센터 중 최다 실적 등록 기준으로 뽑힌 5개소에 우수 자원봉사관리센터 현판이 증정되어 그동안 자원봉사 활성화에 헌신해온 관계자들의 노고를 위로한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김영석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자원봉사의 가치를 되새기고 나눔 문화가 앞으로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한 해 동안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애쓰신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를 보낸다"고 전했다.

한편 사회복지 자원봉사 인증관리시스템(VMS)에 등록된 충북도의 자원봉사자 수는 22만3380여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