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 문화예술 한마당 작품 전시회에 참관한 어르신들이 작품을 감상을 하고 있는 모습.
양천 문화예술 한마당 작품 전시회에 참관한 어르신들이 작품을 감상을 하고 있는 모습.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은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양천문화회관 전시관과 대극장에서 '제22회 양천 문화예술 한마당 작품 전시회 및 발표회'를 열었다.

12일 양천문화회관 전시관에서는 서예, 동양화, 미술, 사군자, 사진 등 약 120점의 다양한 작품을 준비하여 13시 작품전시회 기념 컷팅식을 실시했다.

같은 날 대극장에서는 발표회가 진행됐다. 기념식에는 개그맨 박범수의 사회로 김수영 양천구청장을 비롯하여 여러 내빈들이 참석하여 행사에 작품발표를 위해 준비하는 어르신들을 응원했으며, 어르신들은 열정적인 공연을 선보여 이에 화답하였다.

1부 발표회에서는 라인댄스 외 6팀이 악기와 댄스 등을 선보였으며, 2부 발표회에서는 합창 외 6개팀이 다양한 무대를 꾸몄다. 또한 요들송 공연(한국어린이요들합창단), 성악공연, 트로트가수 현당 공연 등 외부 축하공연이 이어져 객석의 흥을 더했다.

그리고 행운권 추첨 시간을 가지며 선물을 증정하고 참석한 모든 인원에게 기념품을 제공했다.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 관계자는 "양천구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 행사는 다채로운 볼거리를 준비하여 객석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며 "특히, 한 해 동안 복지관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작품을 발표함으로써 성취감과 만족감을 향상하고, 지역사회에는 즐거운 관람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었다"고 자평했다.

그러면서 "어르신들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 매진하며 행복한 노후 여가생활을 즐김과 동시에 만족할만한 성취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이에 지역사회의 관심과 응원이 필요하며, 우리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은 어르신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