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반야회’, ‘연꽃향기’, ‘불은회’ 봉사단 3곳에서 100여명 참여

경북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 단원들이 김장 김치를 만들고 있는 모습.
경북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 단원들이 김장 김치를 만들고 있는 모습.

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 소속 지역사회봉사단 '영산반야회', '연꽃향기', '불은회' 봉사단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노인요양시설 연꽃피는집에서 김장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배추 절이기, 김장 양념 준비, 버무리기, 뒷정리 등 3일에 걸쳐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 3개의 봉사단에서 100여명의 봉사단원들이 참여해 총 700여포기의 김치를 만들었다.

김장 봉사활동에 참여한 봉사단은 월 1회 이상 연꽃피는집에 방문하여 어르신들을 위하여 화단, 도량 정리 등의 환경정비와 청소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연꽃피는집 관계자는 "이번 활동에 참여한 봉사자분들은 매월 우리 요양원에 찾아와 어르신들을 위해 꾸준히 활동해주고 있다"며 "특히, 김장봉사활동은 추운날씨에 몇 시간 내내 일어서서 몸이 힘들만도 한데 웃으시며 즐겁게 활동해주셔서 항상 감사한 마음이 든다"고 했다.

불은회 단장을 맡고 있는 지수스님(불은사 주지)은 "봉사활동을 하면서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나 스스로도 발전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고, 몸이 고되기도 하지만 큰 보람을 느끼고 있고, 계속해서 꾸준히 활동할 것"이라며 "더욱 많은 사람들이 뜻깊은 일을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