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경북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 온정 가득한 봉사활동 펼쳐
  • 승인 2019.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폴라
핀터레스트
URL복사

'여성의용소방대', '백일홍', '웃음꽃 봉사단' 등 3곳에서 연탄과 급식 봉사활동 진행
경북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원들이 연탄봉사활동을 펼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원들이 연탄봉사활동을 펼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 '여성의용소방대', '백일홍', '웃음꽃 봉사단' 등은 6일 의성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대상으로 연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 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16명의 봉사단원들은 의성군노인복지관에 방문하여 어르신들을 위한 급식 봉사활동도 진행했다.

특히, 여성의용소방대는 복지관뿐만 아니라 독거노인밑반찬배달, 산불피해지역 등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가 25년 이상 꾸준히 활동을 하고 있다.

의성군노인복지관 관계자는 "오늘 봉사활동에 참여한 봉사자분들은 매월 우리복지관에 찾아와 어르신들을 위해 꾸준히 활동해주고 있다"며 "몇 시간 내내 일어서서 활동하면서 몸이 힘들만도 한데 웃으시며 즐겁게 활동해주셔서 항상 감사한 마음이 든다"고 했다.

나정호 여성의용소방대장은 "봉사활동을 하면서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나 스스로도 발전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고, 오히려 도움을 줄 수 있음에 감사하다"며 "더욱 많은 사람들이 뜻깊은 일을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경북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는 "나를 희생하고 시간을 들여 몇 십 년을 꾸준히 활동하는 자원봉사가 참으로 위대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으며, 아무 조건 없는 봉사야말로 진정한 아름다움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이들과 같이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는 봉사자들이 많아지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