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는 지난 19일 금강스포츠공원에서 '제3회 세종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세종시자원봉사센터와 공동으로 주관하여 개최된 이날 박람회는 '2019년 금강 청소년 버스킹 페스티벌'을 주관하는 세종시문화재단과 협력해 지역 청소년의 자원봉사에 대한 정보는 물론 볼 거리와 즐길거리를 함께 접할 수 있는 축제로 진행됐다.

박람회에서는 'ECO(환경)'라는 주제에 맞춰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 청소년의 환경보호 인식을 제고시키는 한편, 저녁시간 진행된 금강 청소년 버스킹 페스티벌에서는 세종·대전·공주를 대표하는 댄스크루와 악기앙상블, 드럼공연 외에 'MC 허준의 토크콘서트'와 쇼미더머니에 출연한 '수퍼비', 가수 '길구봉구'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한편,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자원봉사활성화사업 외에도 사회복지종사자를 위한 교육과 조사연구사업, 물품 및 식품을 기부 받아 필요한 가정에 제공하는 기부식품 등 제공사업(푸드마켓·뱅크)을 진행하고 있으며, 위기가정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좋은이웃들 사업,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자원봉사자가 봉사를 하고 돌봄포인트를 쌓거나 기부하는 기부은행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