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 소속 '아름다운봉사' 단원들이 어르신들에게 이∙미용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 소속 '아름다운봉사' 단원들이 어르신들에게 이∙미용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 소속 '아름다운봉사'는 8일 양지요양병원 입소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이∙미용봉사활동을 펼쳤다.

이 날 봉사활동에 진행한 '아름다운봉사'는 2016년에 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으로 위촉돼 양지요양병원에서 봉사활동을 시작하였으며, 도움이 필요한 시설 어르신들을 위하여 매월 2회 기관에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은수진 양지요양병원 사회복지사 "아름다운봉사는 매월 정기적으로 병원에 찾아와 어르신들을 위해 꾸준히 봉사활동을 해주신다"며 "몇 시간 내내 일어서서 봉사활동을 하시면 몸이 힘드실 수 있는데 오히려 웃으시며 즐겁게 활동해주셔서 항상 감사한 마음이 든다"고 말했다.

심경희 '아름다운봉사' 단장은 본인의 생활이 바쁜데도 불구하고 봉사활동을 위해 주위 지인들에게 미용교육을 실시하여 더욱 많은 자원봉사자를 양성할 정도로 열성적이다.

그는 "봉사활동은 남에게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나 스스로도 발전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된다. 남을 도울 수 있음에 감사하고, 앞으로도 봉사활동을 원하는 사람이 있다면 미용교육을 실시할 것"이라며 "더욱 많은 사람들이 뜻깊은 일을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아름다운봉사'는 현재 양지요양병원뿐만 아니라 지역 내 다양한 기관들에 방문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