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아동센터총연합회의 협력 통해 시설장 역량강화과정 실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교육센터에서 실시한 '2019년 지역아동센터 시설장 역량강화과정'에 참여한 수강생들이 교육을 경청하고 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교육센터에서 실시한 '2019년 지역아동센터 시설장 역량강화과정'에 참여한 수강생들이 교육을 경청하고 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교육센터는 7일 인천지역아동센터총연합회와의 협력을 통해 '2019년 지역아동센터 시설장 역량강화과정'을 부평아트센터에서 실시했다.

이 교육은 정부에서 추진 중인 '온종일 돌봄' 체계 강화를 위해 지역아동센터의 역할이 중요해진 현실을 반영하여, 지역아동센터 시설장들의 프로그램 기획력 향상을 위해 올해 신규로 개발했다.

이번 교육에는 인천광역시 지역아동센터 시설장 66명이 참석하였으며, 평택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이상무 교수가 '현장중심 프로그램 기획법', '프로포절 작성 실습' 등의 현장 실무 중심 강의를 실시하여 교육생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교육을 수강한 경임 인천지역아동센터총연합회 교육위원장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에게 더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기획력 향상과 효과적인 프로포절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끝으로 한기철 경인교육센터 센터장은 "이번 교육은 현장중심 교육에 대한 지역아동센터의 욕구를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관계 단체와 협력하여 지역 내 보건복지분야 종사자의 역량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