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노인종합복지관, 노인의 날 행사 '팔순·구순·백수 어르신 축하잔치' 개최

강남노인종합복지관에서 2일 제23회 노인의 날을 맞아 팔순, 구순, 백수 어르신들을 모시고 "장수잔치 – Bravo My Life"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은 어르신들과 함께 복지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강남노인종합복지관에서 2일 제23회 노인의 날을 맞아 팔순, 구순, 백수 어르신들을 모시고 "장수잔치 – Bravo My Life"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은 어르신들과 함께 복지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회복지법인 기아대책이 운영하는 강남노인종합복지관에서 제23회 노인의 날을 맞아 "장수잔치 – Bravo My Life"가 2일에 열렸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의 장수 기원'을 주제로 장수잔치 기념식, 다양한 먹거리의 장수식당과 장수카페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구성됐으며, 복지관 이용 회원 및 지역 주민 약 700명이 참여했다.

장수잔치 기념식은 본 기관 노인의 날 행사의 메인 행사로 올해 팔순·구순·백수를 맞는 어르신들을 자리로 모시고,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과 함께 축하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이 날에는 팔순을 맞은 어르신 29명, 구순 맞은 어르신 4명, 백수 어르신 1명 총 34명의 어르신을 주인공으로 모셨다.

팔순·구순·백수 어르신들의 입장과 함께 축하영상 상영, 미스코리아 서재원의 한국무용 공연, 트로트그룹 '트롯걸', 흥과 끼가 많은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의 노래자랑으로 꾸며진 축하공연, 행운권 추첨, 축하 사행시 낭독은 물론 축하의 의미를 담은 사행시를 이용 어르신인 작성자가 직접 낭독, 축하하는 시간으로 진행되면서 더욱 즐거운 잔치 분위기를 이어나갈 수 있었다.

특히 장수잔치 대상자분들의 가족들과 직원, 복지관 이용자들의 축하말로 채워진 축하영상은 장수잔치에 참여한 모든 어르신들의 눈시울을 붉히며 깊은 감동을 안겼다. 또한 노인의 날을 맞아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직원, 재능기부 강사, 시니어 봉사 어르신 6명에 대해 구의장상 및 복지관장상을 수여해 노인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한편, 복지관 방문의 환영 의미로 전통차와 주전부리를 나눠 드리는 '장수카페'와 함께 편육, 도토리묵무침, 파전 등 9종의 다양한 음식을 제공하는 '장수식당' 등 알찬 부대행사도 열렸다. 장수식당의 수익금은 겨울철 돌봄이웃 난방비로 지원할 계획이라 이번 행사가 더욱 의미 있는 행사로 마무리 될 수 있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