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중증장애인 고용확대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10월 8일까지 접수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중증장애인 고용확대를 위해 ‘2019 중증장애인 고용확대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내용은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시행령’ 제4조제1항에 따른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으로, 개인이나 팀(3명 이내)을 구성하거나 정부 부처, 지방자치단체, 단체 및 법인명의로 참가 가능하다.

아이디어 접수는 9월 25일부터 10월 8일까지 진행되며, 공단 홈페이지에서 제출양식을 내려 받아 담당자 이메일(psdcap@kead.or.kr)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 중 대상(1건)에게는 고용노동부장관상과 상금 300만원, 우수상(2건)은 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각 100만원, 장려상(3건)은 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각 50만원이 수여된다.

심사는 분야별 전문가로 심사위원을 구성해 진행되며, 창의성, 효과성·효율성, 실현가능성, 지속가능성, 확산가능성을 평가해 최종 수상작을 결정한다.

시상식은 오는 12월 3일 세계장애인의 날 전후로 개최될 예정이며, 수상작은 향후 고용노동부 및 공단에서 중증장애인 고용확대를 위한 정책 입안 자료로 적극 활용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www.kead.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