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시설 부문 우수 기관 지정 및 지속적인 봉사 약속

한국유엔봉사단 관계자들이 엘리에동산에 생필품 전달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유엔봉사단 관계자들이 엘리에동산에 생필품 전달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유엔봉사단은 지난 3일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장애인 복지시설인 엘리엘동산을 방문하여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장애청소년과 중증장애어르신들을 만나 함께 시간을 보내며 생필품도 전달하였다.

한국유엔봉사단은 힘든 여건 속에서도 중증장애인거주시설,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지역사회재활시설 등을 운영하며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지역의 복지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엘리엘동산을 사회복지시설 부문 우수 기관으로 지정하여 봉사와 나눔의 문화확산에 지속적으로 상호 협조하여 나갈 것을 약속했다.

안헌식 한국유엔봉사단 이사장은 "모두들 외면하는 중증장애인분들을 20년 동안 한결같은 마음으로 가족처럼 돌봐온 엘리엘동산에 한없는 고마움을 느낀다"며 "한국유엔봉사단의 사회복지시설부문 우수 기관으로 지정함으로써 나눔을 실천하는 아름다운 대한민국을 지속적으로 함께 만들어 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여름휴가 기간임에도 봉사에 참여한 사회 각계각층의 봉사자들은 "한국유엔봉사단을 통하여 사회적 나눔의 정신을 배우게 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벌써 수년째 사회적 '동행'의 정신을 이어오고 있다"며 "힘없는 사람들이 고통 받거나 힘들지 않도록 우리 모두가 자신의 자리에서 할 수 있는 작은 실천 하나를 행할 때 비로소 더불어 살아가는 우리 사회를 아름답게 만드는 첫 걸음이 될 것이다"라고 입을 모았다.

젊은 벤처 기업인으로써 우리 사회의 안타까운 사정을 안고 살아가는 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오래 전부터 한국유엔봉사단과 함께 나눔의 실천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주)보고바이오의 안정훈 대표는 봉사에 참여한 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하여 자체기술력(제네바국제발명대회 금상)으로 제조한 '산삼쌀(산삼가득한쌀)'을 참가자들에게 모두 선물하며 봉사자들의 사기를 드높였다.

한편, 김성재 전 문화관광부 장관이 총재로 있는 사단법인 한국유엔봉사단은 1971년 9월 외무부 제78호에 의거 설립되어 지역, 국가 간의 이해를 증진하고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위한 자원봉사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세계 평화와 인류복지 구현에 기여하고 있는 비영리 공익단체이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