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월종합사회복지관, 청소년 나눔캠프 'Hidden hero(히든 히어로)' 진행

신월종합사회복지관이 진행한 청소년 나눔캠프 '히든 히어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월종합사회복지관이 진행한 청소년 나눔캠프 '히든 히어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천구 지역사회 청소년 40명이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신월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한 청소년 나눔캠프 'hidden hero(이하 히든 히어로)'를 통해 우리지역의 숨은 영웅들을 찾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히든 히어로는 우리 지역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헌신하는 영웅을 청소년들이 직접 찾아가 감사선물을 전달하고, 궁금했던 질문을 나누는 봉사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은 이번 활동을 통해 양천구 내의 소방관, 자원봉사자, 역무원, 여성안심귀가서비스 담당자 등을 직접 만나 감사 인사를 전달했다.

특히, 양천구청 복지정책과의 여성안심귀가서비스 담당자를 찾아간 청소년 팀은 히든 히어로 활동에 관심을 보인 김수영 양천구청장을 만나 활동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기념촬영을 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히든 히어로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활동 마지막 날 소감을 나누는 자리에서 "처음에는 내가 하는 일이 작고 별 일 아닌 것이라 생각을 했지만 3일간의 봉사활동을 마치고 누군가에게 웃음을 전해주는 봉사라는 것의 힘과 의미가 크게 다가왔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