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오른쪽)이 김종범 한국사회인력개발원 대표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오른쪽)이 김종범 한국사회인력개발원 대표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한국사회인력개발원은 24일 한국사회복지회관 5층 회장실에서 사회복지 분야 인적개발과 교육서비스 등 전반적인 업무지원 및 HRD(인적자원개발)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김종범 한국사회인력개발원 대표, 유상우 휴넷(한국사회인력개발원 파트너사) 이사 등이 참석한 이날 협약식은 사회복지 온라인 교육연수원 운영을 주요 골자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 종사자, 대학 사회복지학과 졸업생 및 사회복지에 관심 있는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사회복지경영, 리더십 과정, 비즈니스 스킬, 법정의무교육 등 직무교육과정과 사회복지사 1급 자격 시험대비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사회인력개발원은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향후 연수원 운영에 따른 매출액의 일정 부분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하기로 했다.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협의회가 사회복지조직의 성장과 인재발굴, 그리고 육성사업 강화를 위한 목표를 달성하는데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