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국제개발협력과 사회복지사의 역할은?"
  • 승인 2019.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폴라
핀터레스트
URL복사

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지 전공생 위한 '국제협력세미나' 개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12일 충무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국제개발협력과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주제로 '제3기 국제협력세미나'를 개최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12일 충무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국제개발협력과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주제로
'제3기 국제협력세미나'를 개최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12일 충무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국제개발협력과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주제로 '제3기 국제협력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김해영 국제사회복지사 △주성아 이화여자대학교 종합사회복지관 캄보디아센터장 △고영윤 프렌드아시아 사무국장이 참석, 복지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 수행에서 사회복지사의 역할 및 중요성을 주제로 사회복지 전공생들에게 관련 분야를 소개하고 진로 설계를 도왔다.

특히 온라인 실시간 질의응답 서비스를 제공해, 참석자들이 자유롭게 복지 분야 국제개발협력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고, 발표자와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교육과정에 참석한 한 교육생은 "사회복지학 전공자로서 국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색다른 기회를 알게 되어 좋았다"면서 "또한 해당 분야 선배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의미가 깊었다"고 밝혔다.

인력개발원 관계자는 "진로 소개를 위한 이번 국제협력세미나에 이어 국제 분야의 역량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연계 과정을 소개했다.

한편, 인력개발원은 우리나라 보건복지분야 국제사업을 기획하고, 추진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국제협력기본과정(1차,2차,3차), 심화과정(1차,2차,3차) 등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