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대전시노인복지관, 행정복지센터 동장 간담회 개최...민관협력 활성화 방안 논의
  • 승인 2019.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폴라
핀터레스트
URL복사

대전시노인복지관이 행정복지센터 동장 간담회를 개최, 민관협력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대전시노인복지관이 행정복지센터 동장 간담회를 개최, 민관협력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관장 김인원)은 4일 중구청 관내 17개 동 행정복지센터 동장이 참여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를 개최하기까지 복지관은 지난 4월부터 2개월가량 중구지역 17개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민관협력 활성화방안과 취약한 노인돌봄분야의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상호 네트워크 구축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져왔다.

이날 이철연 대한노인회 대전시연합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100세 시대를 맞이해 소외되고 어려움을 겪는 독거노인들이 증가하고 있는데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지역사회활동에 감사하다"면서 "그리고 앞으로도 지역사회 안에 노인복지관과 경로당 행정동복지센터가 협심해 나갔으면 좋겠다. 노인복지 증진과 노인권익신장을 위해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안용호 중구청 복지경제국장은 "앞으로도 민과 관이 협력하여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데 앞장 서주고 복지다운 복지로 아름다운 마을을 만들어 달라”고 전했다.

김인원 대전시노인복지관장은 "복지는 개인의 문제가 아닌 지역의 문제라는 인식을 가지고 지역사회안의 문제는 지역사회 안에서 해결하려는 지속적인 노력으로 복지사각지대발굴과 자원연계 활성화 방안을 위해 아낌없는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 앞서 복지관은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에게 시원한 여름나기 필수품인 에어컨과 선풍기를 전달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