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7월 8일까지 '아동수당 사진 공모전' 개최...아동수당에 대한 관심 확산 계기 마련

2018년 아동수당 사진공모전 수상작
2018년 아동수당 사진공모전 수상작

보건복지부는 6월 10일부터 7월 8일까지 '아동수당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아동수당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환경 조성에 어떻게 기여하고 있는지 사진과 수기를 통해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9월 예정된 아동수당 연령확대 등에 대한 관심을 확산시키기 위해 실시된다.

공모전에는 만6세 미만 아동을 양육하고 아동수당을 수령한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아동수당 누리집(홈페이지)(www.ihappy.or.kr) 이벤트 게시판에 아동수당을 활용해 아이와 함께 행복과 추억을 쌓는 사진, 관련 수기를 업로드 하면 된다.

공모전 참여자 중 아동수당 활용 4개 부문별로 대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7명 등 총 40명(부문별 10명)을 선정해 각각 30만원, 10만원, 5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선정 결과는 7월 19일 아동수당 누리집(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성창현 복지부 아동복지정책과장은 "이번 공모전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아동수당이 아이의 생활 속에서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 서로 공유하고 아동수당의 진정한 가치를 발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