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드림 5기' 수료
샤롯데 봉사단 재능 기부
롯데호텔 서비스 교육

'꿈드림 5기' 수료식 【사진제공=롯데호텔】
'꿈드림 5기' 수료식 【사진제공=롯데호텔】

롯데호텔(대표이사 김정환)은 지난 10일 서울 송파구 잠실동 '롯데호텔 서비스 아카데미'에서 '꿈드림 5기' 수료식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꿈드림은 '꿈=드림(dream)' '꿈을 드림' 등 의미로 학교 밖 청소년에게 새로운 꿈과 희망을 주는 서울시 복지 사업이다.

롯데호텔은 앞서 2015년 서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MOU를 체결한 뒤, 매년 롯데호텔 우수 임직원으로 구성한 샤롯데 봉사단 재능 기부 프로젝트의 하나로 매년 서울시청소년지원센터가 선발한 청소년 약 10명을 대상으로 '롯데호텔 서비스 교육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매년 우수 수료 학생들에게는 '국가 공인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취득 교육과 비용도 모두 지원해 청소년들에게 더욱더 전문적인 재능기부를 하고 있다. 

이날 수료식에는 롯데호텔 백승훈 경영지원부문장, 서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유혜진 소장, 롯데호텔 서비스 교육 과정 이수 청소년들이 참석했다.

꿈드림 5기 청소년들은 호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롯데호텔 서비스 아카데미에서 샤롯데봉사단원들에게 서비스 자세, 테이블 매너, 바리스타 업무 등에 걸쳐 호텔리어의 전문적이고 생동감 있는 교육을 받았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샤롯데 봉사단의 재능기부가 청소년들에게 동기 부여가 되고, 따뜻한 관심과 정서적 교감이 그들의 자신감과 자존감 회복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롯데호텔은 꿈드림 사업을 꾸준히 지원해 청소년들이 사회 진출의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서울=뉴시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