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의 행복한 직업찾기' 교육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발달장애인의 행복한 직업찾기' 교육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꿈앤컴퍼니는 26일 서울 성동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개최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장애이해교육에서 ‘발달장애인의 행복한 직업찾기’라는 주제로 발달장애인의 안정적인 직업찾기를 위한 진로설계, 진로코칭기술, 다양한 지역사회의 이슈와 정보 등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서 행복한 직업생활은 자신이 원하는 일을 즐겁게 하는 것이며 자신이 원하는 일을 즐겁게 하기 위해서는 진로설계, 적합한 교육기관 연계 및 교육, 직업준비에 이어 취업, 그리고 안전한 직업생활을 위한 준비를 해야 한다는 내용을 전달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과정이 결코 쉽지는 않기 때문에 이 과정을 관심 있게 보지 않고 누락한다면 결국은 취업도 힘들고 취업한 직장생활이 오래 지속되기 힘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꿈앤컴퍼니는 발달장애인의 진로와 직업찾기의 중요성을 지역사회에 알리는 캠페인을 mbc나눔, 사단법인 꿈과나눔과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발달장애인의 진로설계를 돕기 위해 무료진로직업컨설팅, 진로멘토링교육, 찾아가는 체험활동(마술, 플라워아트, 드립커피)을 통한 진로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교육의 효과성을 높일 수 있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쉽고 재미있는 ‘진로와직업’ 교재, 놀이 및 체험이 가능한 놀이교구를 5월 중에 개발 완료할 예정이다.

끝으로 ㈜꿈앤컴퍼니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부모님들의 다양한 고민들이 있고 이러한 고민의 해결을 위해서는 지역사회와 함께 해결이 될 수 있도록 소통을 위한 다양한 채널, 지역사회의 관심이 더욱더 필요할 것으로 보였다”며 “꿈을 향해 노력하는 발달장애인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