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학업, 자립, 자기계발, 문화체험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꿈드림은 참가자를 신청 받아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학업 프로그램은 검정고시 합격을 위한 '검정고시 학습 멘토링'과 단기간의 집중학습을 통해 검정고시 합격을 돕는 '검정고시 캠프' 등이 있다. 또 대학진학을 위한 입시컨설팅, 자소서 첨삭, 모의면접 등을 제공하는 ‘진학동아리(황금돼지해의 입시 꿀팁)’도 운영된다.

자립 프로그램으로는 4차산업혁명 자격증 프로젝트(배워서 남 주는 학교 밖 청소년이야기),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지원 비즈쿨 사업으로 선정돼 운영하는 창업프로젝트, 바리스타 자격과정(꿈드림 꿈다방) 등이며 진로탐색과 진로체험 기회제공, 자립기술교육을 함께 제공하는 뻔뻔(fun fun)한 클래스가 있다.

꿈드림의 자기계발 프로그램으로는 밴드합주, 자작곡 제작, 공연관람 등의 기회를 제공하는 ‘음악 동아리’를 비롯해, 요가와 필레테스 등의 신체활동을 통해 스트레칭, 근력강화, 자세교정, 유연성 향상 등을 돕는 ‘신체활동 동아리(리바디핏)’, 승마 강습과 관련 체험을 제공하는 ‘승마동아리(열혈승마)’ 등을 운영한다.

○문화체험으로는 뮤지컬, 연극, 콘서트, 전시회, 소풍, 스포츠 활동, 문화캠프 외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문화체험' 등을 운영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의 전인적인 발달을 돕고 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