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시 캠프 홍보 포스터
검정고시 캠프 홍보 포스터

군포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군포 꿈드림)에서는 오는 4월 9일부터 11일까지 사흘간 4월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캠프’를 운영한다.

검정고시 캠프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학교 밖 청소년이 고졸 학력 취득을 통해 사회 진출, 학업 복귀 등 자립의 과정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캠프 진행과정은 검정고시 기출문제를 중심으로 주요과목 학습 멘토링(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한국사)과 1:1 멘토링을 진행하여 자신의 수준에 맞는 학습을 해나갈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안전한 장 안에서 멘토, 또래들과의 상호작용 기회를 통해 시험에 대한 불안을 극복하고 스트레스를 건강한 방법으로 해소할 수 있도록 레크레이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검정고시 캠프 참여를 신청한 청소년 김00 군(18세)은 “혼자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것이 막막하고 부담스러웠는데 친구들, 멘토선생님들과 함께 준비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마음도 편해지고 기대가 된다”고 소감을 말했다.

검정고시 캠프는 4월, 8월 검정고시 응시 예정인 24세 이하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상반기 검정고시 캠프는 3월 말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군포 꿈드림에서는 검정고시 캠프 외에도 학업지원을 위한 학습 멘토링, 교재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한 자립지원, 상담지원, 건강검진, 문화체험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