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소외된 우리이웃 지킴이 '좋은이웃들', 당신이 있어 든든합니다"
  • 승인 2019.0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폴라
핀터레스트
URL복사

제7회 좋은이웃들 전국대회 개최...복지부장관표창 등 유공자 포상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는 21일(목) 부산 코모도호텔에서 '제7회 좋은이웃들 전국대회'를 개최했다. 유공자 포상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는 21일(목) 부산 코모도호텔에서 '제7회 좋은이웃들 전국대회'를 개최했다. 유공자 포상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국의 날개 없는 천사, '좋은이웃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는 21일(목) 부산 코모도호텔에서 '제7회 좋은이웃들 전국대회'를 개최했다.

'좋은이웃들'은 복지서비스에 접근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역사회 자원봉사자들이 복지소외계층을 찾아내 공적서비스·민간자원을 연계하는 민·관 협력사업이다.

2012년 시범사업을 시작한 이후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대한 결과, 현재까지 4만 20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13만여 명의 복지소외계층을 발굴하여 약 40만 건의 공공·민간자원을 연계·지원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날 행사는 복지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확산하고, 대상자 발굴 및 복지서비스 연계를 위해 노력한 '좋은이웃들' 봉사자와 관계자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날 전국의 좋은이웃들 자원봉사자 및 관계자 중 보건복지부장관표창 20명,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표창 12명 등 총 32명을 선정해 유공자포상을 수여했다. 

주옥자 거제시사회복지협의회 자원봉사자와 배미순 울산시 중구청 통합사례관리사가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대표수상하며 우수사례를 발표하기도 했다.

주옥자 자원봉사자는 ’93년부터 거제시에서 자원봉사를 이어오던 중 ’13년부터 좋은이웃들 봉사자로 위촉됐고, 이를 계기로 복지 소외계층을 발굴하고 돌보는데 더욱 헌신적으로 활동한 공로가 인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게됐다.

배미순 통합사례관리사는 지역사회 민간기관과 협력하여 복지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을 위해 노력한 점이 인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임호근 보건복지부 복지정책과장은 "우리 주변에 어려운 이웃들이 꼭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열정과 헌신을 다한 좋은이웃들 봉사자 및 관계자에게 감사드린다"며 "정부도 복지소외계층에게 보다 많은 도움의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지원해 국민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고, 복지 소외계층 발굴대책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포용적 복지국가에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