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어르신의 특별한 재능나눔 '2019년 IU시니어봉사단 5기' 출범
  • 승인 2019.0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폴라
핀터레스트
URL복사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8일 '2019년 IU시니어봉사단 5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8일 '2019년 IU시니어봉사단 5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지언스님)은 지난 8일 '2019년 IU시니어봉사단 5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IU시니어봉사단은 일산노인종합복지관의 약자 ‘I’와 통합·결합·화합의 의미인 Uni의 약자 ‘U’를 결합한 것으로, 탁구, 붓글씨, 뜨개질, 사진촬영, 구연동화 분야에 재능을 갖고 있는 노인자원봉사자 약 3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2015년 6월 태동한 이후 복지관이라는 한정된 장소에서 벗어나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주민에게 재능을 나누고 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IU시니어봉사단 활동명찰 전달식, 2018년도 IU시니어봉사단 활동성과, 2019년 연간 활동일정 안내, 희망나무 세우기 집단활동을 실시함으로써 연간활동 이해와 더불어 소속감 고취, 지속적인 활동을 위한 동기부여를 진행했다.

발대식에 참여한 김진용 봉사자는 활동명찰을 전달받으며 "누군가에겐 단순한 명찰이겠지만, 일산노인종합복지관 대표 자원봉사자로서 무거운 책임감이 든다. 앞으로 자부심을 갖고 열심히 활동해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복지관 관계자는 "이날 행사를 기점으로 2019년도에도 재능 나눔이 필요한 지역사회 곳곳에서 열정적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펼쳐나갈 IU시니어봉사단의 멋진 모습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