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5일 충청북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영석)와 국제라이온스협회 356-D(충북)지구(총재 안형모)는 충북종합사회복지센터에서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갖는다.

이번 협약은 원활한 봉사활동을 위한 상호지원과 지역별 특성에 맞는 전문봉사단의 지속가능한 네트워크 관계형성 구축을 통해 지역사회 자원봉사를 널리 전파하는 목적이 있다.

이날 김영석 회장은 사회적 가치 실현과 나눔문화를 확산하는 데 앞장서는 국제라이온스협회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앞으로 두 기관이 지속적으로 협력해 자원봉사 활성화 뿐만 아니라 충북의 복지체감도를 높이는 데 노력할 것을 다짐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자원봉사의 다양한 분야를 연계·홍보하며 충북도민 누구나 쉽게 자원봉사를 접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충북사회복지협의회는 도내 자원봉사 실적 인증사업으로 VMS(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센터)를 관리·운영하고 있으며, 2019년 현재21만6369명의 자원봉사자와 209팀의 지역사회봉사단이 등록되어 있다.

자원봉사 참여를 원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센터 VMS(1688-1090)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국제라이온스협회 356-D(충북)지구는 정부지원을 받지 않는 순수 민간 봉사단체로서 'WE SERVE' 모토하에 도내 104개클럽 4000명의 회원이 지역사회 소외된 곳곳에 봉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