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인권진흥원, 위드유 서포터즈 5기 모집…17일까지 지원서 접수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이 여성주의 관점에서 여성폭력 피해자를 지지하고, 여성폭력 근절을 위해 활동할 위드유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오는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에 진행되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활동하게 되는 서포터즈는 위드유 캠페인, 여성폭력 근절을 위한 SNS 및 취재 활동, 젠더감수성을 키우기 위한 교육 등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여성주의 강의 참여를 통한 젠더 감수성을 기반으로 여성폭력 피해자와의 연대, 폭력방지를 위한 캠페인 기획 등에 참여한다. 또한 젠더기반폭력을 주제로 한 포럼 및 토론회 등에 참여, 취재하며 대중 인식개선을 위한 허브로서 참여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여성주의 관점에서 인권 향상을 위해 활동하고, SNS·글쓰기·디자인·영상제작·사진촬영 등에 관심 있는 사람 및 동아리를 대상으로 한다. 나이, 신분, 학력, 성별 등 별도 제한은 없으나 평일에 활동 가능한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접수는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지원서 양식을 한국여성인권진흥원 홈페이지(www.stop.or.kr)에서 내려 받아 참여동기 및 활동계획, 관심분야 등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활동 특전으로는 자원봉사활동 확인서와 활동 종료 시 수료증 수여, 기사 게재 시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한다.

위드유 서포터즈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여성인권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