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박주선)는 2019년 전문 재능을 나눌 지역사회봉사단을 모집한다.

강원도지역사회봉사단 모집대상은 연 4회 이상 활동 가능한 전문재능을 가진 지역주민 5인 이상의 단체 또는 모임으로, 전문 자격증 소지 및 직장경력을 바탕으로 한 모임 또는 취미활동이나 교육, 경험을 통해 습득한 지식이나 기술을 활용한 봉사단도 가능하다.

주요 봉사 일감으로는 저소득 소외계층 사각지대 중심 일상생활 관련 봉사활동과 생활 밀착형 중심의 수요자 요청 따른 봉사활동, 사회복지시설, 기관, 단체 봉사활동이 있다.

세부 활동분야로는 이미용봉사, 집수리 봉사, 의료검진 봉사, 벽화봉사, 민요공연, 무용공연, 교육봉사 등이 있다.

도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으로 위촉된 봉사단은 봉사단 위촉장을 수여받고 활동하게 되며, 봉사단 맞춤형 봉사활동처 제공과 자원봉사활동 시간 인정 및 자원봉사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우수봉사단에게는 활동재료비 지원과 함께 체계적인 관리 및 홍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강원도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 모집의 자세한 내용은 강원도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www.kwcsw.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는 강원도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070-8766-869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