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한양대 고령사회연구원, ‘인구와 미래혁명 최고위자 과정’ 마련

2019년 제1기 인구와 미래혁명 최고위자과정 홍보 포스터.
2019년 제1기 인구와 미래혁명 최고위자과정 홍보 포스터.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신언항)는 한양대학교 고령사회연구원(원장 이삼식)과 함께 급변하는 인구구조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사회 각계각층의 리더 양성을 위해 ‘인구와 미래혁명 최고위자과정’을 개설한다.

한국사회는 저출산 현상이 17년째 지속되고 있으며, 베이비붐세대(1955~1974년생)가 노년층으로 진입하는 2020년부터 고령화가 가속화될 전망이다.

인구변화와 그에 따른 사회경제 현상의 변화를 슬기롭게 대처해 성공적으로 연착륙하기 위해서는 통합적 시각을 갖추고 미래 변화를 예측하여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저출산으로 인한 인구구조 및 가족형태의 변화로 요양, 돌봄, 치료 등에 대한 욕구가 다양화되고 확대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이에 대한 체계적인 대응과 준비가 요구되고 있다.

더불어 미래 핵심 소비계층인 신중년층(베이비부머 등)의 욕구 및 성향에 맞춰 산업 발전, 기업 성장 등을 이끄는 것이 필요한 시점이다.

인구와 미래혁명 최고위자과정 프로그램은 각계각층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가지고 조직과 사회의 발전을 이끌어 나가는데 필요한 지식과 방법을 담은 최고의 강의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과정은 기업, 정부, 언론,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리더를 대상으로 하며, 교육기간은 총 12주(주 1회)이다.

강의영역은 △Life-Cycle의 새로운 개혁 △인구구조 변화의 융복합적 대응 △고령화시대 경제생태계 변화와 공존 △미래사회 리스크 관리이며, 대통령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국회, 보건복지부, 한양대학교를 비롯해 일본, 미국 대학의 최고 전문가를 강사진으로 구성했다.

1기는 3월 19일부터 6월 11일까지 운영되며, 강의는 매주 화요일(19:00~22:00) 주 1회로 한양대학교 국제관에서 진행된다.

수강생에게는 한양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되며, 인구보건복지협회 인구교육 명예강사 위촉 등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

접수기간은 2월 22일까지이며, 지원서는 온라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인구보건복지협회, 한양대학교 고령사회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합격자 발표는 2월 중으로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신언항 회장은 "인구와 미래혁명 최고위자 과정을 통해 사회 각계각층의 리더 및 전문가와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활발한 상호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