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까지 자기주도적 기획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서울시자원봉사센터가 '기업 자원봉사 프로젝트 마케터'를 모집한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가 '기업 자원봉사 프로젝트 마케터'를 모집한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가 기업 임직원 자원봉사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진행할 '기업 자원봉사 프로젝트 마케터'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2014년부터 시작한 '기업 자원봉사 프로젝트 마케터'는 올해 6기를 맞이하며, 이번 기수는 올해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1년간 활동한다.

'기업 자원봉사 프로젝트 마케터' 활동은 기업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회적 이슈를 반영한 기업 자원봉사 프로젝트를 기획·운영하는 자원봉사활동이다.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민들의 시각으로 현상을 바라보고 기업의 특성을 반영한 봉사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는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2018년 기업 자원봉사 프로젝트 마케터로 26명이 참여했으며, CJ헬스케어, CJ올리브영, DB손해보험, 신한금융투자 등 각 기업별 전담 TFT를 구성해 기업 자원봉사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행했다.

이들이 기획·실행한 프로그램으로는 △부녀 가정을 위한 면 생리대 만들기 △도농상생을 위한 볼런투어(자원봉사 여행) △유기견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야외 노동자의 처우 개선을 위한 저화학 친환경 선스틱 제작 △취약계층 가정 미세먼지 감소를 위한 스칸디아모스 액자 만들기 활동 등이 있으며, 작년에만 총 17회 활동을 진행했다.

'기업 자원봉사 프로젝트 마케터'는 사회문제와 이슈를 반영한 기업 자원봉사 기획 경험이 있거나 관심 있는 대학생, 직장인, 주부 등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봉사자는 소정의 교육 이수 후 기업 자원봉사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에 참여하게 되며, 각종 문화행사 초청 및 전문 교육, 우수봉사자 시장표창 추천, 임명장, 활동복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활동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서울시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volunteer.seoul.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조직지원부(02-2136-875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