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에서 진행한 청으로 나눔실청 기술교육에서 제작된 청을 강원도아동보호전문기관에 전달됐다. 관계자들이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원도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에서 진행한 청으로 나눔실청 기술교육에서 제작된 청을 강원도아동보호전문기관에 전달됐다. 관계자들이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원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박주선) 지역사회봉사단이 2018년 한해 마무리를 준비하며 연말 봉사활동에 박차를 가했다.

드림봉사단(단장:안종호)은 지난 22일 춘천시 내에 저소득 가정 1곳에 방문하여 도배봉사를 진행했다.

도배봉사를 받은 가정에서는 “추운데 정말 고생 많으셨다. 덕분에 집이 깨끗해졌다. 너무너무 감사하다”고 전했다. 드림봉사단은 이날 도배봉사뿐만 아니라 오는 29일 춘천 재가가정 대상으로 생필품 및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드림봉사단은 지난 11월 20일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2018년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에서 봉사단체 부문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해 마무리를 송년회 대신 봉사활동, 재능기부 하며 의미 있게 보내는 송년모임이 늘어나며 강원도지역사회봉사단도 연말 재능기부활동에 적극 임했다.

강원도사회복지회관에서 진행된 ‘청으로 나눔실청’ 지역사회봉사단 이해관계자 교육은 기술교육으로 청 만드는 교육을 3회 진행했다. 교육 후 제작된 50여개의 청은 강원도노인보호전문기관과 강원도아동보호전문기관으로 전달됐다. 청으로 나눔실청은 오는 28일까지 봉사단명을 정한 뒤 2019년부터 연 4회 활동할 예정이다.

강원도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은 2010년부터 현재까지 282개팀이 위촉받았다. 전문적인 기술과 재능을 갖고 도내 사회복지시설, 재가가정을 방문하여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 마음을 나누고 서로를 연결하고 있다.

전문적인 기술 및 재능을 가진 단체나 동아리로써 강원도지역사회봉사단으로 위촉 및 수요,연계 관련 문의는 강원도사회복지협의회(070-8766-8699)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