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및 복지사각지대 상시 발굴․지원에 대한 상호연계 및 추진 다짐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오른쪽)과 유승흠 한국의료지원재단 이사장이 소외계층 지원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오른쪽)과 유승흠 한국의료지원재단 이사장이 소외계층 지원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와 한국의료지원재단(이사장 유승흠)은 21일 서울 공덕동 소재 한국사회복지회관에서 ‘의료 및 복지 소외계층 상시 발굴·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유승흠 한국의료지원재단 이사장 및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협약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추진 중인 ‘복지소외계층발굴 및 민간자원연계지원 사업(좋은이웃들)’을 통해 발굴된 의료비 지원이 필요한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와 중소기업 재해 근로자를 한국의료지원재단의 ‘저소득층 등 의료비 지원 사업’에 연계하여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각자의 고유 사업을 연계 추진함으로써 시너지 효과 발생 및 의료 및 복지소외계층에 대한 지원 확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상목 회장은 “급격히 진행되고 있는 고령화와 빈부격차 확대로 의료 및 복지사각지대에 처한 위기가구의 발굴과 이에 대한 맞춤형 지원 필요성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 전망하며 “드러나지 않는 곳에서 고통 받는 소외된 이웃을 찾아내고 이들이 필요로 하는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한국의료지원재단과의 협약은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이에 유승흠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의료 및 복지사각지대에 처한 위기가구와 중소기업 재해 근로자 지원에 뜻을 같이하는 기업이나 관련 기관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함으로써 더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데 양 기관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