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의료유공자, 심폐소생술 우수자 등 총 75명 수상

【사진=뉴시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 응급의료 두근두근 콘서트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 응급의료 두근두근 콘서트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지난 21일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2018 응급의료 두근두근 콘서트'를 개최했다.

'2018 응급의료 두근두근 콘서트'는 2005년 처음으로 개최해 올해로 14회를 맞이하는 행사다.

이 행사는 응급의료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표창하고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응급의료 분야 종사자의 자부심 제고 및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응급의료 분야에 공로가 많은 유공자에 대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등 46명을 표창했다. 

또한 일상생활 속 위급상황에서 응급처치 실천에 모범이 되어 시·도지사가 추천한 심폐소생술 우수사례자와 응급의료 유공자 27명에게 보건복지부장관상과 그 외 2명에게 소방청장상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심폐소생술 체험행사, 홍보 영상물 상영 및 토크콘서트,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열렸다.

행사장 외부에서는 심폐소생술을 직접 배워보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및 2019년 새해 소망을 기원하는 소원나무(위시트리) 이벤트가 진행됐다.

또한 리얼리티 프로그램 '응급실의 재발견, 응급남녀'에 출연한 아나운서 김일중, 개그맨 이상훈이 직접 방송의 뒷이야기를 털어놓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됐다.

박능후 장관은 축사를 통해 "앞으로도 국민의 응급처치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시상하고 국민이 언제․어디서나 손쉽게 심폐소생술을 시행할 수 있도록 교육기회를 확대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