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분야 인적․물적 나눔 유공자 153명 포상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20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나눔으로 하나되는 대한민국! 나눔공동체”라는 주제로 ‘2018년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는 인적나눔(자원봉사 및 사회공헌)과 물적나눔(푸드뱅크) 활성화를 위해 보건복지부가 후원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가 주관하여 2001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특히 올해 나눔대회는 나눔 활성화를 위해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실(위원장 이명수)과 공동으로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인적나눔과 물적나눔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 153명에게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등(보건복지부장관 표창 84명, 보건복지부장관상 3명,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 66명)이 수여된다.

또한 대한민국 방송인으로서 평소 나눔을 몸소 실천한 손정은 아나운서가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나눔문화 활성화에 앞장서게 된다.

한편, 부대 행사로 ‘사회복지자원봉사 따뜻한 사진·이야기 및 우수프로그램 공모전’을 운영하여 자원봉사활동 현장에서의 생생함과 따뜻함도 공유할 계획이다.

보건복지부 최봉근 사회서비스일자리과장은 “나눔으로 국민이 하나되어 나눔공동체를 이룰 수 있도록 민간분야 사회공헌활동 활성화를 위한 문화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