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포스터
공모전 포스터

한국노인인력개발원(강익구 원장)이 '2018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BI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전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하고, 사업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 지원'이라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의 취지와 친근한 이미지를 담은 BI 디자인이다. 시그니쳐, 심벌마크, 로고타입, 슬로건 등 4가지 BI 디자인을 공모한다.

접수기간은 10월 29일부터 11월 5일 오후 5시까지다. 개인 또는 단체(기관) 자격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1인 또는 1단체 당 1작품만 접수 가능하다. 팀 구성 참여는 불가능하다.

참가신청은 공모신청서와 출품작을 준비해 100세누리 시니어사회활동포털(http://www.100senuri.go.kr) 팝업존 내 '100세시대 발전소'에 제출하면 된다.

총 상금은 1000만원으로 대상(1개) 500만원, 최우수상(1개) 200만원, 우수상(3개) 100만원 등이다. 수상자들에게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상이 수여된다.

1차 통과작을 대상으로 온라인 국민심사와 국민선호도를 반영해 심사위원회가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 선정작은 11월 27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작은 정부정책사업인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의 온·오프라인 홍보와 사업현장(수행기관)에 적용될 계획이다.

또 대국민 온라인 심사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총 500명에게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강익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은 노인 복지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정부의 주요 노인 정책사업"이라며 "노인일자리 사업의 취지와 이미지를 잘 표현할 수 있는 BI 디자인을 찾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독려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