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1월 '비리유치원 공개 및 엄벌' 을 촉구하는 기자회견 모습. 【서울=뉴시스】
지난해 11월 '비리유치원 공개 및 엄벌' 을 촉구하는 기자회견 모습. 【서울=뉴시스】

최근 사립 유치원의 보조금 사용 비리 문제가 연이어 터지자, 부산시가 특정감사에 나섰다.

부산시는 16일 보조금을 지급받고 있는 어린이집에 대해 구·군과 합동으로 3개 반 54명의 감사관을 투입해 특정감사를 실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시 보조금을 지급받고 있는 어린이집은 총 1897개소로 국·공립 172개소, 사회복지법인 82개소, 민간 770개소, 가정 771개소 등이다.

시는 16일부터 점검반을 구성하고, 세부계획 수립 및 기초조사를 실시한 후 본격적인 감사에 착수할 예정이며, 감사기간은 10월 22일부터 11월 30일까지다. 

부산시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부산을 만들기 위해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민선7기 들어서는 무엇보다도 아이를 맘 놓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 등 보육시설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다양한 정책 개발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사립유치원 비리 보도 사건으로 시가 감사를 할 수 있는 어린이집 등을 점검해 보조금 교부 및 사용의 적정성은 물론 급식·위생 관리 실태, 등록인원 적정성, CCTV 운영 및 관리실태, 통학버스 안전장치 설치 여부 등 전반적으로 점검할 방침이다.

류제성 부산시 감사관은 "이번 특정감사를 통해 적발된 어린이집은 사안에 따라 명단을 공개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하는 등 강력히 대응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안전하고 즐거운 어린이집 운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