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아동자립지원단(단장 이경원)은 아동복지시설과 위탁가정 보호 대학생을 대상으로 '2019 아름다운재단 대학생 교육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15일 밝혔다.

아름다운재단 후원으로 실시하는 이번 사업은 1년간 장학금 300만원을 제공하며, 장학금은 학비 또는 자기계발비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학업생활을 보조할 수 있는 생활비 100만원도 함께 지원한다.

장학금 이외에도 장학생 특전으로 캐나다 단기어학연수를 지원하며, OT, MT, 홈커밍데이 등의 자립역량강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특히 이번 지원사업에서는 지역별 모임인 자치활동 지원을 늘려 장학생 간의 지지체계 형성을 도모할 예정이다.

'2019 아름다운재단 대학생 교육비 지원사업' 신청접수는 11일부터 11월 9일까지이며, 접수방법은 접수기간 내 아동자립지원단(서울시 중구)으로 직접 제출하거나 등기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동자립지원단 홈페이지(jarip.kohi.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아동자립지원단은 아동복지시설 및 가정위탁 보호아동의 자립준비를 돕고, 시설 퇴소 및 가정위탁 종료아동의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위해 주거, 교육, 진로 등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