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아동수당 활용 사례, 사진으로 들려주세요~
  • 승인 2018.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폴라
핀터레스트
URL복사

복지부, 11월 5일까지 '아동수당 사진 공모전' 개최

지난 9월 첫 아동수당이 지급된 가운데, 보건복지부가 '아동수당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10월 10일부터 11월 5일까지 진행되는 공모전은, 아동수당이 실제 아이들에게 어떻게 사용되었는지 사진을 통해 사례를 공유하고 아동수당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확산시키기 위해 실시된다.

공모전에는 아동수당을 수령한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아동수당 홈페이지(www.ihappy.or.kr) 방문 후 이벤트 참여 게시판을 통해 간단한 사연과 함께 아동수당을 활용하는 단란한 가족 사진 등 주제와 관련된 사진을 업로드 하면 된다.

공모부문은 총 4개로 나뉜다. △무럭무럭상(아이 성장을 위한 학비, 의식주 등) △차곡차곡상(아이 미래를 위한 저축, 저금 등) △아이행복상(아이가 좋아하는 장난감, 키즈카페 등) △가족사랑상(아이와 가족을 위한 외식, 여행 등)등이다. 

참여자 중 부문별 15명, 총 60명을 선발해 5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16일 아동수당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한편, 9월말까지 0~5세 아동 233만명이 아동수당을 신청했으며, 총 195만명에게 아동수당이 지급됐다.

9월 30일까지 신청한 사람 중 소득조사 미완료로 9월 아동수당이 지급되지 못한 경우, 지급여부 확정 시 10월에 9월분까지 소급해 지급된다.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아동수당을 신청하는 경우 부모 모두의 서명이 필요하므로, 아동수당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미리 작성해가는 것이 편리하다. 라인을 통해 아동수당을 신청하는 경우, 부모 모두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성창현 복지부 아동복지정책과장은 "9월 첫 지급된 아동수당이 우리 아동들에게 어떻게 활용되었는지를 사진을 통해 국민과 공유하고자 한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보다 많은 국민이 아동수당에 대해 관심을 갖고 아동수당의 의미를 함께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