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봄봉사자가 대상자가정에 방문해 집안청소 및 가사지원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
돌봄봉사자가 대상자가정에 방문해 집안청소 및 가사지원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정태춘)가 2년째,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어르신돌봄은행)으로 관내 어르신 가정에 아름다운 이웃사랑을 전하고 있다.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은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내 만65세 이상 어르신댁에 찾아가 말벗, 가사지원, 여가활동보조 등 돌봄봉사자로 활동하면, 돌봄활동시간을 포인트로 적립(1시간 1포인트)해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세종시의 돌봄봉사자들은 매칭이 되어있는 돌봄대상자들의 가정에 주기적으로 방문해 집안 청소, 반찬조리 및 배달, 이·미용서비스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정태춘 협의회장은 "올해로 2년째 수행하는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이 아직까지는 많이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세종시 관내 65세이상 어르신 중 사각지대에 존재하는 어르신들에게 봉사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돌봄봉사자로 참여를 원하거나 사회공헌활동기부은행(어르신돌봄은행)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기초관리본부(☎070-4350-6407)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외에도 사회복지종사자를 위한 교육과 조사연구사업, 물품 및 식품을 기부 받아 필요한 가정에 제공하는 기부식품 등 제공사업(푸드마켓·뱅크)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봉사단, 위기가정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좋은이웃들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