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사회서비스’ 얼굴이 될 캐릭터 찾아요!
  • 승인 2018.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폴라
핀터레스트
URL복사

복지부, 8월 24일까지 사회서비스 캐릭터 공모전 개최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7월 9일부터 8월 24일까지 사회서비스를 대표할 수 있는 ‘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전 국민이 사회서비스를 더욱 친숙하게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사회서비스 캐릭터를 만들고자 기획됐다.

‘사회서비스’는 보편적 복지 관점에서 모든 국민에게 인간다운 생활을 보장하고자 복지·보건의료·교육 등 영역에서 상담·재활·돌봄·역량개발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다.

공모 분야는 ‘사회서비스를 대표할 수 있으며, 성별‧연령‧대상 등 특정 분야에 치중되지 않고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사회서비스 이용자․제공자 캐릭터’다.

국민 누구나 캐릭터 산출물 및 출품 신청서를 이메일(dbaudgh153@kohi.or.kr)로 제출해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 우수작은 독창성‧시장성‧확장성‧완성도를 기준으로 1~2차 블라인드 심사를 거쳐 선정할 예정이다.

최우수상은 상금 150만원과 보건복지부장관상, 우수상은 상금 50만원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장상, 장려상은 상금 25만원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장상을 각각 수상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지역사회서비스중앙지원단 홈페이지(ss.kohi.or.kr) 및 중앙지원단(043-710-903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