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5일 대한적십사봉사회 의창지구 용지봉사회를 경남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으로 위촉했다.
6월 15일 대한적십사봉사회 의창지구 용지봉사회를 경남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으로 위촉했다.

경상남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강외숙)는 15일 창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중기) 소속 대한적십자봉사회 의창지구 용지봉사회를 지역사회봉사단으로 위촉했다.

대한적십자봉사회 의창지구 용지봉사회는 지역사회 사회복지시설·기관을 대상으로 주방지원은 물론 목욕탕 청소, 밑반찬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주기적으로 펼치고 있다. 이로 인해 창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내 우수봉사단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해순 봉사단장은 “이러한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 더욱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더욱 더 열정적으로 봉사활동을 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역사회봉사단은 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17개 시도사회복지협의회가 사회복지시설 중심의 단발성 노력봉사에 대한 한계성를 벗어나, 전문적이고 지속성을 갖춘 새로운 사회복지자원봉사 패러다임 구축을 위해 만든 단체이다.  

경상남도사회복지협의회는 2018년 VMS 우수인증센터의 추천을 통해 20단체의 지역사회봉사단을 위촉했고, 해당 봉사단체를 대상으로 봉사활동 재료, 자원봉사 교육, 표창수여기회 등 다양한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