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서울시청소년시설협회, 청소년의 꿈이 실현되는 행복한 서울을 위한 청소년 정책 제안
  • 승인 2018.0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폴라
핀터레스트
URL복사

서울특별시청소년시설협회는 7일  6.13 지방선거를 대비해 청소년들의 꿈이 실현되는 행복한 서울을 위한 청소년 정책 전달식을 진행했다.
서울특별시청소년시설협회는 7일 6.13 지방선거를 대비해 청소년들의 꿈이 실현되는 행복한 서울을 위한 청소년 정책 전달식을 진행했다.

 서울특별시청소년시설협회(협회장 권준근)는 7일 서울시청 및 각 정당 선거캠프에서 6.13 지방선거를 대비해 청소년들의 꿈이 실현되는 행복한 서울을 위한 청소년 정책 전달식을 진행했다.

청소년시설협회 임원들과 서울시 청소년시설의 청소년 지도자들로 구성된 서울특별시청소년시설협회 정책TF팀에서는 서울시 인구의 16.7%(164만5000명)에 해당되는 청소년들이 역량 있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고 사회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때를 강조하며 8가지의 정책을 제안했다.

광장에 모인 청소년 지도자들은 청소년들이 행복한 서울을 위해 선정한 청소년 정책을 제안하며, 그 어느 때보다 청소년 정책이 강화되고 개선되어야 할 시기임을 강조했다.

협회가 제안한 8가지의 정책은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 실현을 위한 활동장려, 정책참여기회 확대, 청소년들의 종합지원시스템 구축, 청소년 친화적 환경조성,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자들의 권익증진을 위한 것으로 서울의 예비시장이 정책 공약에 반영할 수 있도록 요구했다.

8대 정책은 ▲청소년 참여ㆍ자치 확대 ▲청소년의 활동 활성화를 위한 기반 구축 ▲서울시 청소년 종합지원 시스템 구축 ▲서울 청소년 긴급 구호단 운영 ▲서울시 청소년 기금 확보 및 확대 ▲청소년 이용 공간 개선 및 확대 ▲청소년 전담 공무원 의무 배치 ▲청소년지도자 처우 개선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