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협의회, ‘커뮤니티케어, 어떻게 추진할 것인가’ 주제로 정책토론회 개최

종합토론에서 황승현 보건복지부 커뮤니티케어 추진단장이 자신의 의견을 밝히고 있다.
종합토론에서 황승현 보건복지부 커뮤니티케어 추진단장이 자신의 의견을 밝히고 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와 더불어민주당 권미혁 국회의원, 한국지역사회복지학회(학회장 남진열)은 지난 5월 31일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커뮤니티케어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최근 정부가 지역(재가)중심의 돌봄을 강조하는 '커뮤니티케어' 정책을 발표함에 따라, 민간 사회복지계의 대응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발제자로 나선 석재은 한림대 교수는 ‘커뮤니티케어 추진 의의와 정책과제’를 주제로 커뮤니티케어 추진에 따른 의의와 선진사례를 통한 시사점을 도출하여 우리나라 커뮤니티케어 정책방향과 과제를 제시했다.

이어서 진행된 종합토론에서는 최균 한림대 교수가 좌장을 맡고 황승현 복지부 커뮤니티케어추진단장, 서동명 동덕여대 교수, 최혜지 서울여대 교수, 김현훈 한국재가노인복지협회장, 조미정 부산복지개발원 연구위원, 장영신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정책연구실장이 토론자로 참여하여 다양한 시각의 의견을 개진했다.

한편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하는‘커뮤니티케어 정책토론회’는 총 다섯 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제2차 토론회는 오는 6월 12일에 개최된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