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 소속 의성레지오는 지난 21일 의성군 금성노인복지관 식당에서 경로식당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 소속 의성레지오는 지난 21일 의성군 금성노인복지관 식당에서 경로식당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종만) 소속 의성레지오는 지난 21일 의성군 금성노인복지관 식당에서 경로식당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봉사단원은 “의성레지오 봉사단이 지역사회봉사단으로

위촉되어 매달 2회씩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7년 간 봉사활동을 진행하다보니 가족들에게 음식을 해주는 것 같이 맛있게 음식을 제공할 수 있고, 어르신들이 친근하게 다가와서 맛있게 드시고는 매번 감사하다고 표현하는 모습을 볼 때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아무 조건 없이 하루 4시간을 봉사하는 자원봉사자가 참으로 위대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으며 조금은 힘에 겨운 노인복지관 경로식당 자원봉사자가 ​진정 아름다운 사람이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의성레지오 봉사단은 몸이 불편한 분들을 위해 자리를 안내하고 직접 음식을 전해드렸으며, 식사 후 설거지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자리를 찾아다니며 어르신들의 부족한 음식을 세심하고 넉넉한 마음으로 채워드렸다.

끝으로 봉사단 관계자는 “금성노인복지관 어르신들과는 이제 가족과 같은 느낌을 받으며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의성군에 더 많은 어르신들에게 식사를 제공해 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