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제1차 나눔 및 봉사활동 전개

충남사회복지협의회는 충남도립대학교와 함께 지난 11일 호텔관광외식학과 학생들이 만든 빵을 노인 시설 어르신들께 전달하는 나눔활동을 진행하였다.
충남사회복지협의회는 충남도립대학교와 함께 지난 11일 호텔관광외식학과 학생들이 만든 빵을 노인 시설 어르신들께 전달하는 나눔활동을 진행하였다.

 

충남사회복지협의회(회장 박윤근)는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와 함께 지난 11일 호텔관광외식학과 학생들이 만든 빵을 노인 시설 어르신들께 전달하는 나눔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활동은 양 기관이 2016년 자원봉사활동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후로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공동 추진되었으며, 청양군 운곡면 소재 청양군노인요양원 어르신들께 빵 100여개를 전달하였다.

이번 나눔활동은 대학과 지역사회의 상생 발전과 대학생 자원 봉사자를 육성하는 차원에서 이루어진 활동으로, 학생들이 실습시간에 만든 빵을 요양원 어르신들께 전달하고 더불어 말벗이 되어 함께 어울리는 시간을 통해 학생들의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미래의 제빵사로서 자부심을 갖게 하는 기회가 되었다.

본 행사를 공동 주관한 충남도립대학교 김나희 교수는 “이번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과 맛있는 빵을 정성껏 만들어 지역의 사회복지시설․기관 등을 지속적으로 순회 방문하면서 빵을 통한 사랑을 나누고 싶다” 고 말했다.

또한 봉사단 대표로 금번 행사에 참석한 학생은 “어르신들을 위해 빵을 만든다는 생각을 하니 보람이 있었고 더 맛있게 만들고 싶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청양군노인요양원 김주완 원장은 “우리 어르신들께 큰 관심을 가져 주심에 감사드린다. 충남사회복지협의회와 충남도립대의 활동에 감사와 함께 지속적인 방문이 계속 이루어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